뉴스코어

[서산시] 서산시, 다자녀 및 장애인 가구 영아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생후 6주~8개월 영아, 5개 위탁의료기관 계약 완료-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10 [10:29]

[서산시] 서산시, 다자녀 및 장애인 가구 영아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생후 6주~8개월 영아, 5개 위탁의료기관 계약 완료-
곽금미 | 입력 : 2021/02/10 [10:29]

 

 

서산시가 다자녀 출산 가정 및 장애인 가구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무료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김정규 의원, 서울소아청소년과의원, 서산별소아청소년과의원, 호수유니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유니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등 5개소 의료기관과 위탁 계약했다.

 

대상은 접종일 기준 주민등록이 서산시 관내인 다자녀가구(셋째 아 이상) 및 장애인 가구의 생후 6주 ~ 8개월 미만 영아다.

 

※장애인 가구: 심하지 않은 장애(셋째 아 이상)/ 심한 장애(첫째, 둘째 가능)

 

5개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 가능하며, 로타릭스(생후 2·4개월 2회), 로타텍(생후 2·4·6개월 3회) 두 종류가 있다.

 

연중 실시되며, 접종 전 서산시보건소를 방문해 예방접종 지원신청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보건소 예방접종실(☎661-6524)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미 서산시 감염병관리과장은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게 발생하는 위장관염의 흔한 원인으로 반드시 시기에 맞춰 예방접종 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로타바이러스는 유아와 소아 사이 설사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주로 호흡기, 손으로 전염되며, 구토·발열 등 증상도 동반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