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신학기를 맞아 단체 생활하는 초・중학생들의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히며 입학 예정자 보호자께서는 초등학생 4종, 중학생 3종 등의 국가 필수예방접종을 확인 바란다.
➪ 초등학교 4종 : DTaP 5차, IPV 4차, MMR 2차, 일본뇌염(사 백신 4차 또는 생 백신 2차)
➪ 중학교 3종 : Tdap(또는 Td) 6차, 일본뇌염(사 백신 5차 또는 생 백신 2차),HPV 1차(여학생만 대상)접종기록을 확인
3월 초・중학교 입학 예정자의 보호자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 후 미 접종이 있는 경우 가까운 예방접종 위탁의료 기관을 방문해 입학 전까지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아울러 예방접종 금기자로 진단받은 경우, 진단받은 의료기관에서 접종 금기사유를 전산등록 하거나 진단서를 발급 받아 학교에 제출하면 접종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집단 생활하는 학생들의 경우 감염병 확산 전파에 취약하므로 본인은 물론 함께 생활하는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국가필수 예방접종을 적기에 완료하고 입학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궁금한 내용은 송탄보건소(8024-7242~3), 평택보건소(8024-4354), 안중보건지소(8024-8642)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