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여주시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福꾸러미」 전달

어르신~ 명절 잘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2/09 [17:11]

여주시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福꾸러미」 전달

어르신~ 명절 잘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이예지 | 입력 : 2021/02/09 [17:11]

 

지난 8일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일, 이하 ‘협의체’)에서는 설 명절을맞이해 관내저소득 독거노인 세대를 위해 「福꾸러미」 선물세트 42상자를 준비하여 각 마을 부녀회장님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담아전달했다.

 

2021년을 맞이해 협의체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강천행복마차’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예정이고, 지원대상자를 확대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목표를 두고 더불어 행복한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모든 위원들이 함께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첫 번째 사업으로 설 명절「福꾸러미」 사업을 추진하며 며칠 전부터 협의체 위원들과 부녀회장님들이 명절 선물 준비를 위해 꾸러미 상자, 보자기, 떡국, 소고기, 한과, 배도라지청을 직접 주문하고 세심하게 포장했다.

 

권영일 위원장은 “올 설 명절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녀들의 방문이적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홀로 계신 저소득층 어르신들께서 명절을 쓸쓸히 보내시는 것은아닌지 걱정이 많이 된다. 협의체에서 준비한 복꾸러미가 어르신들께 작은 위안의 선물이 되기를 바라고,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및 지원에 지역사회 여러 단체들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주남 강천면장은 “협의체에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설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복꾸러미」를 준비해 주시고, 또한 부녀회장님들께서 아침부터 나오셔서 함께 포장도 해주시고,각 가정마다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펴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명절은 코로나로 인해서 사회적으로는 거리두기를 시행하지만, 이웃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은 항상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