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2021년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접수를 2021. 2. 10.까지 진행한다.
‘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민간 문화예술단체에서 매월 경기도 문화의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 또는 그 주간에 추진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사업으로, 특히 올해는 지원범위가 확대되어 어린이날 및 추석명절이 포함된 주간에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도 공모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관내 문화예술단체(문화재단, 문화원, 예총, 민예총, 전문예술법인‧단체, 1년 이상 도내 사업자등록된 문화예술단체 등) 뿐 아니라 문화기획자와 협업(공동주관) 신청도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계획서는 경기도의 심사(1차 서면심사 및 2차 공모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사업계획의 우수성, 지역발전 기여도 및 예산 적합성 등을 평가받아 선정되며, 선정 시 사업기간 중 3회(이상)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지역 내 문화 향유 격차의 해소 뿐아니라 문화예술단체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좋은 발돋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http://www.gimpo.go.kr)의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포시 공고 제2021-258호)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