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남양주서 고층건축물 화재 대응 역량강화 훈련 8일 남양주시 별내 아이파크 스위트 주상복합서 진행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임원섭)는 8일 고층건축물 화재에 효과적인 대응전술 마련을 위한 ‘고층건축물 화재대응 역량 강화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과 및 특수대응단, 남양주소방서의 소방대원 등이 합동으로 참여한 가운데 남양주시 별내 아이파크 스위트 주상복합(40층)에서 진행됐다.
점차 증가추세에 있는 고층건축물 화재에 대해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건축물 내 소화활동설비 및 소방자동차의 활용 가능 범위를 측정함으로써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화재 진압 전술 방안을 강구하는데 중점을 뒀다.
고층건물은 건축물의 특성상 소방관의 활동이 다소 제한되고 활용 할 수 있는 소화설비에도 한계가 있어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고층건축물 화재의 진압여건을 고려해 다양한 상황을 설정, 옥외 40mm 수관연장 고층부(30층이상) 방수압력 측정 옥외 65mm수관 혼용 연장 연결송수관 방수구를 활용한 송수훈련 비상용승강기 및 무선통신보조설비 활용 훈련 등을 진행했다.
최준 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과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소방대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유사시 미리 준비된 완벽한 대응으로 경기북부 지역 안전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