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농기계 일제정비 실시- 고장 없는 농기계 사용으로 농가편의 증대 기여
파주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농기계임대사업소에 보유중인 논두렁조성기 및 원판쟁기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농가들의 원활한 사전 영농 준비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보유 중인 논두렁 조성기 18대와 원판쟁기 22대를 정비한다. 오는 8일부터 2주 동안 집중 실시하며 디스크 날 및 원판 날 등 소모성 부품을 사전 점검하고 교체해, 봄철 농가들의 임대 농기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3월부터 본격적인 논두렁 조성 및 논갈이 작업이 시작되는 만큼, 임대농기계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정비를 통해 농가들이 적기에 영농작업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오는 6월말까지 임대사업소 보유 전 기종에 대해 임대료 50% 감면을 시행 중으로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농기계 임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임대농기계는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031-940-4504~5) 및 북부지소(☎031-940-5264~5)에서 임대 가능하며 임대 가능여부 사전확인 및 예약절차를 거쳐 최대 3일 동안 임대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