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양평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맞이‘협의체는 꾸러미를 싣고’추진

읍내 취약계층 100가구를 찾아 코로나19 대응 상황 등 점검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2/05 [16:13]

[양평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맞이‘협의체는 꾸러미를 싣고’추진

읍내 취약계층 100가구를 찾아 코로나19 대응 상황 등 점검
이예지 | 입력 : 2021/02/05 [16:13]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4일 설 명절 행복꾸러미 지원, ‘협의체는 꾸러미를 싣고’ 사업을 추진했다. 읍내 취약계층 100가구를 찾아 후원받은 먹거리키트를 전달하고, 장기화된 코로나19 대응 상황 등을 살폈다.

 

매년 ‘명절 맞이 홀몸어르신 따뜻한 명절 보내기’ 행사를 추진해 왔으나,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감염예방 차원에서 별도의 행사 추진 없이 후원품 전달 봉사로 갈음했다.

 

최창은 민간위원장은 “매년 위원들과 명절음식을 만들면서 명절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곤 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후원품만을 전달하게 되어 명절 같지 않은 느낌”이라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작은 희망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동원 양평읍장(공공위원장)은 “읍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대응에 어려움은 없는지 직접 확인하여, 지역확산 방지에 큰 역할을 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 마련을 함께할 신규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신청서류는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