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문수)는 2월 4일 2021년 첫 월례회의를 신곡권역 최초로 줌(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의를 서면으로 대체하는 것에지나지 않고, 위원 간 적극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주요 안건을 충실히 논의하고자 위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영상회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는 유문수 주민자치위원장의 주재 하에 전정일 신곡1동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2021년 활동방향,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추진방안 등 주요현안이 논의됐다.
특히, 주민자치위원 23명 중 21명이 출석하여 대면회의로 진행됐을 때보다 많은 인원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유문수 신곡1동 주민자치위원장은“코로나19 상황에서 첫 영상회의를 개최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 위원들 대다수가 참여하여 대면회의 못지않게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앞으로도 영상회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정일 신곡1동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어 소통이 어려운 시기에 영상회의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방안을 모색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