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시립미술관, 2021년 문화자원봉사자 모집- 2월 26일까지 20세 이상 천안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 천안시립미술관(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이 자원봉사를 통한 문화 복지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원활한 전시운영과 안내를 위해 2021년 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를 2월 2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문 자원봉사(도슨트) ▲일반 자원봉사 2개 분야이며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전시실 내 관람안내 및 전시작품 보호관리, 전시해설, 홍보, 프로그램 보조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문화자원봉사자는 필수 기초교육을 거쳐 전시일정에 따라 주 1~3회(화~일) 오전·오후 중 선택해 활동하고,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봉사자대상 전문교육, 소정의 활동비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월 5일부터 26일 18시까지 천안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 절차를 통해 최종 선정되고, 시험일정과 봉사자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지침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문화자원봉사는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봉사자의 여가생활 지원 및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며 “다양한 문화역량의 공유를 통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미술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http://cnac.or.kr)을 참조하거나 미술관팀(☎041-901-66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