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최종환 파주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방문

문산자유시장 상인들 만나 의견 청취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2/04 [11:51]

최종환 파주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방문

문산자유시장 상인들 만나 의견 청취
이예지 | 입력 : 2021/02/04 [11:51]

▲ 문사자유시장 방문     ©파주시

 

최종환 파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문산자유시장을 방문해 지역경제 민심을 살피고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코로나19로 장기간 경기가 침체돼 힘든 시기를 보내던 전통시장은 이날 설 제수용품 등 명절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나온 시민들로 모처럼 활기를 띄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문산자유시장의 점포를 일일이 들러,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했고 물건을 구입하는 시민들과 덕담을 나누면서 전통시장을 더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직접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며 명절 성수품 등에 대한 물가동향 등을 살폈다.

 

시는 전통시장 이용객 대부분이 고령층으로 수기명부 작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난해부터 시행한 전통시장 ‘안심콜(call) 출입관리’ 서비스를 직접 점검했으며 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예방 현장도 꼼꼼히 살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활기찬 모습으로 시민들을 맞이하는 상인들의 모습을 보며, 고향의 넉넉한 인심과 푸근한 정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라며 “방문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방역대책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