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 온라인 창업특강 ‘뒤늦게 알면 후회하는 스타트업 필수 지식과 전략’개최
고양시(시장 이재준) 대화도서관이 4차 산업 관련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온라인 창업특강을 오는 18일과 25일에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뒤늦게 알면 후회하는 스타트업 필수 지식과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창업특강은 비대면 온라인(줌) 방식으로 진행되며, 강소기업 엑시트 전문 컨설팅기업인 ㈜비투엑스의 임병을 대표가 강의를 맡는다.
2월 18일 1회 기초 강좌는 ‘숲을 보기’라는 제목으로 창업자 대부분이 놓치고 있는 큰 그림에 대한 주제를 통해 창업 트렌드와 마인드, 스타트업의 엑시트에 대한 방법을 강의한다.
2월 25일에 열리는 2회 강좌는 ‘나무 보기’라는 심화과정이다. 창업자들을 위한 필수 전략으로 창업 지원사업과 창업성장R&D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뤄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특강은 창업에 관심 있는 고양시민이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2월 4일(목)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대화도서관의 메이커스페이스는 4차 산업 관련 기술 및 장비에 대한 교육을 기초부터 심화까지 실시하고 교육을 수료한 시민들에게 유익한 창업특강도 마련함으로써 실제 기술창업 성과까지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대화도서관은 2018년 12월 공유형 창업·창의 공작소라는 이름으로 개소한 후 고양시의 메이커문화 확산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 내 일반 메이커와 예비 창업가, 웹툰 작가 등 지역의 인재들을 끌어들이는 새로운 형태의 도서관으로 혁신적인 실험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 미래 신기술과 신산업까지 포용하는 공유형 창업·창의 공간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