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산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홍보 캠페인 실시

수도권대기환경청과 함께“미세먼지 걱정 없는 안산시 만들 것”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2/03 [11:55]

안산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홍보 캠페인 실시

수도권대기환경청과 함께“미세먼지 걱정 없는 안산시 만들 것”
이예지 | 입력 : 2021/02/03 [11:55]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홍보 캠페인을 펼치는 등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전날 안산선 중앙역 인근에서 진행된 캠페인에는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 직원 6명 등이 참여해 현수막, 피켓 및 홍보물 등을 활용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와 미세먼지를 줄이고 건강을 지키는 실천방법을 알리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빈도가 높은 겨울·봄철 4개월간(12~다음해 3)을 지정해 미세먼지 집중 감축·관리하는 제도로, 자동차 미세먼지 배출량의 54%를 차지하는 노후차량(배출가스 5등급)은 수도권 내 운행이 제한된다.

 

위반 차량은 1일당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조기폐차, 매연 저감장치 부착 등 저공해 조치를 해야 한다.

 

시는 관내 도로 5개 구간(47.6)을 집중관리 도로로 지정해 청소작업을 강화해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에 도로 청소가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살수차·도로흡입차량을 운영하는 한편,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급,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지원 등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에 따른 캠페인 활동은 생활 속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시민참여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시민 모두가 미세먼지 해결사라는 마음으로 생활 속 실천요령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