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경기도 주민들을 위한 영상교육·제작소... 도, 지역영상미디어센터 공모

2월 16일까지 도내 시·군 대상 공모, 공문으로 신청서류 접수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03 [10:19]

경기도 주민들을 위한 영상교육·제작소... 도, 지역영상미디어센터 공모

2월 16일까지 도내 시·군 대상 공모, 공문으로 신청서류 접수
곽금미 | 입력 : 2021/02/03 [10:19]

 

경기도가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조성을 희망하는 시군을 대상으로 2월 16일까지 신청서를 받는다.

 

지역영상미디어센터는 유튜브 영상이나 단편 영화 등 영상물, 팟캐스트나 오디오북 같은 오디오 콘텐츠 등의 제작 방법을 배우고, 제작 지원은 물론 상영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영상 교육·제작소다.

 

경기도는 2010년부터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조성을 지원했으며 현재 부천·고양·성남·수원·화성·의정부·군포시에 7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3개소 내외를 선정할 계획으로, 선정이 확정되면 도내 지역영상미디어센터는 7개에서 10개로 늘어난다.

 

주요선정 기준은 주민의 접근성 및 참여 의지가 높은 지역, 상대적 문화 향유 소외지역, 조성 후 안정적인 운영 계획 및 기초 지자체의 사업 참여 의지가수반되어 지속가능하게 운영될 수 있는 지역이다. 지역영상미디어센터가 기 조성된 시군은 신청 대상이 아니다.

 

선정된 지역에는 10억원 내외의 조성비가 지원되며,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시설 조성(공간 리모델링비)과 영상 제작 관련 장비 구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장우일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유튜버와 같은 크리에이터에 대한 인기가 많아지면서 영상미디어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면서 “영상이나 오디오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콘텐츠를 통해 주민 간 소통은 물론 주민들과 시·군간 소통도 활발해 질 수 있도록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조성을 지원 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시·군에서는 공문을 참조해서 신청서류 양식을 작성한 후 공문을 통해 경기도 콘텐츠정책과(☏031-8008-4648)로 제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