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속·정확하게 민원인 전화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월 22일 “민원콜센터팀”을 신설, “민원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전에는 민원인들이 가평군 대표전화(031-580-2114)로 전화를 걸면 담당부서로 교환·처리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거나 부서간의 전화연결 시 전화돌림현상이 발생하여 민원인이 반복적으로 설명하게 되어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많았다.
이에 따라 가평군은 ‘민원콜센터팀’을 설치하여 2월 한달간을 시범운영기간으로 정하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가평군 민원콜센터 전화번호는 ☎031-580-2114이다. 이는 가평군 대표전화번호와 동일하지만 민원인이 전화를 걸면 ARS방식으로 민원상담(안내), 불편사항 접수, 업무담당자 연결 등 이용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운영시간 이외에는 당직실로 연결되어 전화 민원응대가 이루어진다.
군 관계자는 “콜센터에서 이전의 전화교환방식이 확대되어서 점차적으로 단순민원의 경우 상담직원이 직접 해결해주어 처리담당자의 업무 집중도를 높여주고, 생활불편사항을 직접 접수하여 민원인이 반복적으로 설명하는 불편함을 해소시킴으로서 군민은 한층 더 발전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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