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동아리 팀 모집'씨스루’사업에 참여할 동아리팀 3월까지 모집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경기도와 의왕시가 함께 지원하는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영상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청소년에게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미디어를 주제로 한 사업을 구상하게 되었다.
이번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기획한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인‘씨스루’는 see + through의 합성어로‘청소년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다.’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사업에 참여할 관내 14세~24세 청소년들로 구성된 영상 동아리팀을 3월까지 모집한다.
‘씨스루’는 영상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영상에 관심을 갖고 표현하고 싶은 청소년들이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함께 팀을 구성하여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청소년활동에 앞장서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코로나19로 지난 1년을 보낸 청소년들에게 이제는 새로운 교육방식이 필요하다.”며,“비대면 청소년 활동플랫폼을 활성화시켜 다양한 세상과 청소년들이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