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오산시 ‘코로나 레드?’ 마음에도 방역이 필요해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2/02 [15:47]

오산시 ‘코로나 레드?’ 마음에도 방역이 필요해

이예지 | 입력 : 2021/02/02 [15:47]

 

 

 

오산시(시장 곽상욱)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코로나 레드’를 호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오산시민의 정신 건강 증진과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신속한 심리 지원을 위해 2021년 정신건강 선별검사 서비스를 확대한다.

 

정신건강 선별검사는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설문페이지’(www.oscmhtest.org) 와 핸드폰 앱(브레인맵)에서 비대면으로 가능하다. 검사비는 무료이며 핸드폰 앱에서 진행할 경우 반드시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사전 문의해야 한다. 선별검사 후에는 결과에 따라 정서관리 프로그램, 정신건강전문가 상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오산시보건소장(고동훈)은 “우울과 불안, 스트레스는 세심하게 챙기지 않는다면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다. 아동․청소년과 노인층의 경우 두통이나 복통 등 신체적 불편감으로 증상을 대신 호소하기도 하므로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해 코로나19 거리두기 실천만큼 나와 내 가족의 마음건강도 챙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정신건강 관련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osanmh.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전화는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031-374-8680)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