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대전시, 시민들에게 따뜻한 친환경 보일러 지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8천대 설치 지원, 올해 24억원 투입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01 [10:44]

대전시, 시민들에게 따뜻한 친환경 보일러 지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8천대 설치 지원, 올해 24억원 투입
곽금미 | 입력 : 2021/02/01 [10:44]

대전시는 대기질 개선 및 미세먼지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가정용 저녹스(低+NOx) 보일러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저녹스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88%까지 저감시키는 보일러로서, 열효율이 12% 증가하는효과까지 볼 수 있어 환경개선과 시민생활 편리까지 도모할 수 있다.

 

대전시는 올해 24억원을 투입하여 일반시민의 경우 대당 20만원씩 6,000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대당 60만원씩 2,000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노후된 일반보일러를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교체하거나 설치하는 대전시 소재 주택 및 건물 소유자 또는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지원 대상이다.

 

신청기간은 2월 17일부터 12월 10일까지이나, 예산 소진 시 지원이종료되며, 신청방법은 신청자가 보일러 대리점, 설비업체 등 보일러공급자와 구매계약을 맺고, 공급자에게 위임하거나 직접 보조금 신청서를 각 구청 환경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양식,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행정정보-시정자료실-공보(고시공고)-공고’페이지에 게재돼 있으며, 궁금한사항은 대전시 미세먼지대응과 또는 구청 환경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임묵 환경녹지국장은 “저녹스 보일러는 대기질 개선 뿐아니라연료비 절감에도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노후된 보일러를 교체할 예정이신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