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남양주시, 공공미술프로젝트 ‘정약용의 향기를 담다’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2/01 [12:33]

남양주시, 공공미술프로젝트 ‘정약용의 향기를 담다’

이예지 | 입력 : 2021/02/01 [12:33]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월 1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남양주시가 주관하는 공공미술프로젝트 작품 설치를 완료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주민의 문화향유 증진과 더불어 남양주시 지역 공간의 품격을 높이고자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지난해 8월 공모를 거쳐 선정된‘남양주 꾸움’(대표이미선) 회원인 37명의작가가‘정약용의 향기로 그린 풍경’이라는 주제로 창작한 12점의 작품이정약용도서관에 설치되었다.

 

시는 공공미술의 취지에 따라, 작품 제작 시부터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작품 곳곳에 시민의 손길을 녹여내었으며, 전시 중에도 각종 설문조사와 이벤트를통해 꾸준히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예정이다.

 

이미선‘꾸움’대표는“열악한 상황에서도 작가들이 합심해서 좋은 작품들을 만들어냈다는 데에 큰 자긍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할 작가들의 발걸음을응원해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정혜경 문화교육국장은“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지역의 젊은 예술인들을 많이발굴해내는마중물이 되었으며, 시민들에는 우리 시의 자랑인 정약용 선생의 사상과 업적을 미술로 알리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작은 위로를 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