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함께 걷쥬’ 사업을 다음달 1일부터 재개한다.
부여군 보건소에서 작년 7월부터 시작한 ‘함께 걷쥬’ 사업은 걷쥬 어플 부여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이벤트를 통해 434명이 가입했으며, 챌린지를 통해 활성화 되어 현재 부여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회원이 825명에 달한다.
이 사업을 통해 매달 걷쥬왕 스탬프 투어 챌린지, 매일 만보걷쥬 챌린지, 비만탈출을 통해 스마트밴드와 굿뜨래페이를 지급하는 등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군은 올해도 부여군민의 걷기운동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매일만보 걷기 챌린지(연속 30일, 60일, 100일 이상 연속 걷기) 달성 시 연 최대 10만원 상당의 굿뜨래페이 지급 ▲걷쥬왕 스탬프 투어 달성 시 매월 추첨을 통해 스마트밴드를 지급하는 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비만 관리사업과의 연계와 충남 체육회 주관 챌린지 등을 통해 부여군 걷기 실천율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부활동 감소로 주민들의 건강관리가 소홀해 질 수 있다”며 “방역수칙을 잘 지켜 안전한 걷기운동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