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1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모사업 접수 소외지역‧계층 대상으로 공연 선보일 단체 모집
예산군은 2021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모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복지시설 등 문화 소외시설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소규모 찾아가는 공연 등을 통해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공연단체 지원을 통해 활동 활성화 및 창작의욕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공모는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연예 5개 공연예술 분야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전문가심사를 거쳐 공연단체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규모는 1개 단체 당 650∼1000만원이며, 수혜 대상‧지역, 지원신청 규모, 공연회수 등을 고려해 최종 결정된다.
참가자격은 최근 2년간 2건 이상의 관련 활동 실적이 있고 고유번호증 등이 있는 충남도내 예술 단체·법인 등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단체 등은 지원신청서 2부, 회원명단, 단체증명자료, 사진‧영상자료 등 제출서류를 준비해 2월 10일까지 군 문화관광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시설 등에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문화격차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공연단체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문화적 격차가 해소되고 많은 군민이 문화를 통해 치유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