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박정현)과 부여군농업회의소(회장 이광구)는 민관 협치의 일환으로 2021년도 농업보조사업 안내서 1,300부를 농업회의소에 가입한 회원들과 유관기관 등에 농업 정보제공 목적으로 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간한 농업지원 보조사업 안내서는 농정, 시설원예, 식량산업, 축산, 산림, 유통분야 등 200여개의 농업보조사업에 대해 농업인이 알아보기 쉽게 사업별로 요약 정리하였으며, 보조사업 안내 외에도 부여군 재정현황과 일반현황, 농민정책, 농업부서 연락처 등을 수록하여 농업인이 부여군 농업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군은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보다 쉽게 농업보조사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농업회의소와 함께 정확한 정보전달과 안내를 병행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농업지원 안내서를 통해 농업인이 보조사업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지속적으로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농업회의소와 함께 연구・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농업회의소 이광구 회장은 “농업인에게 정보제공을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안내서를 발간할 예정이며, 농업인의 현장의견이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농업인의 회원가입을 통해 민관협치 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