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여주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1/22 [11:04]

여주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곽금미 | 입력 : 2021/01/22 [11:04]

 

 

여주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허인무, 민간위원장 김영서)는 1월 21일(목)제1차 정기회의를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020년 추진사업 실적을 점검하고 2021년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21년 주요 사업계획으로서는 기존사업으로 「사랑의 화수분 행복키트 지원사업」,「행복씨앗을 틔우는 사랑의 집수리 사업」,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하는 것으로 심의·의결했다. 이는 약 17,000천원의 사업비로 118가구에지원이되는 것이다.

 

신규사업으로는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심의·의결했다.가족이 없거나 혹은 가족에게 소외되어 마땅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을 발굴하고 협의체 위원과 독거노인을 1:1로 연결하고 정기적으로 안부확인과 가정방문을 통해 건강상태, 욕구사항 등을 점검하는 등 필요한 경우 서비스 연계를 하게 된다.독거노인의 고독사를 방지하고 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허인무 공공위원장은 “지난 1년간의 활동과 노고에 감사드린다. 올해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소외계층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실천을 통해사람중심 행복 여주, 행복 흥천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라고 말했다.

 

김영서 민간위원장은 “올해는 좀 더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 위원 한 분 한 분 모두 최선을 다하여 흥천면을 밝게, 행복하게 만들어 보자”라는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