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장애인 대상 비대면 자가 재활운동서비스 제공- 개별 맞춤형 재활교육으로 “혼자서도 잘 해요!” -
예산군보건소는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재활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외부활동 저하로 근 감소 및 신체기능부진이 나타날 수 있는 보건소 등록장애인 중 지체장애인 및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2차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사업에서는 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가 각 가정을 방문해 대상자의 건강상태 및 재활요구도를 파악하고 맞춤형 재활운동 교육을 실시하며, 주 1회 이상 주기적으로 전화를 통해 운동을 독려하고 건강상태 및 운동일지 작성 등을 확인하는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히 대상자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재활운동에 필요한 운동 도구 및 포스터 등을 제공받아 가족과 함께 운동을 실시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집에서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돼 사업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으로 건강관리에 취약한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장애인 재활사업의 공백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재활팀(041-339-60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