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희망재단·(주)일신전기 무료급식지원 어르신 대상 비타민 전달코로나19 극복! 어르신 건강기원 비타민 전달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은 지난 14일 무료급식 및 식사배달사업 지원 어르신 2,200명에게 유한비타민C’2,200박스를 원미노인복지관 등 13개 경로식당 무료급식소에 전달하였다.
이번에 전달한 물품은 약 1,174만8천원 상당의 비타민으로, 박스 하나당 어르신 한 분이 3개월간 드실 수 있는 양이다. 부천희망재단에서 이웃돕기사업으로 추진한 ‘내가 도울게요’를 통해 ㈜일신전기가 기부했다.
이번 기부에 참여한 ㈜일신전기(대표 김종술)는 다년간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돕기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기업이다.
이번에 전달받은 비타민은 무료급식 어르신 1,400명과 식사배달 어르신 800명인 가정에 도시락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코로나19 이후 경로식당 무료급식소 운영을 중단하면서 취약노인 결식 예방을 위해 취약노인 무료급식 지원 단가를 3천원에서 3천7백원으로 인상하여 대체식으로 지원해왔다.
시는 겨울철 어르신들에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여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철을 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로식당에서 지속적으로 대체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코로나19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비타민을 기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비타민 섭취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영양을 보충하시고, 건강하신 겨울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