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희)는 2021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올해 운영하는 학과로는 농촌관광과, 친환경농업과, 6차산업과, 귀농귀촌과로 총 4개학과 160명을 오는 1월 29일(금)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서 현장교육과 대면교육에 한계가 있는 만큼 상황에 맞춘 비대면 온라인 교육, 교육자료집 제작 배부, 모바일 교육정보 공유 등 탄력적으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신청 시 주민등록상 김포시 거주자로 신규응시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접수방법은 입학원서, 사진(3.5×4.5cm) 2매, 주민등록초본,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를 갖춰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거나 홈페이지(교육안내-교육신청) 또는 우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농업진흥과장(이인숙)은 “농업인들에게 비대면 교육이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코로나 상황에 맞춰 새로운 방식으로 농업교육에 도전할 때”라며 “조속한 시일내에 코로나가 종식되어 농업현장에서 농업인들과 마주한 교육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은 2007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2,38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농촌 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교육정보팀(031-980-52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