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구리시 교문1동, ‘행복나눔데이(day) 행사’ 열려

크리스마스 맞아 취약계층 50세대에 생필품 가구별 선택 지원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2/17 [16:51]

구리시 교문1동, ‘행복나눔데이(day) 행사’ 열려

크리스마스 맞아 취약계층 50세대에 생필품 가구별 선택 지원
곽금미 | 입력 : 2020/12/17 [16:51]

▲ 구리시 교문1동, 행복나눔데이 행사     ©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2월 16일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경자) 주관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저소득층을 위한‘행복 나눔 데이(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으로 관내 기관·단체·개인 등으로부터 CMS 사업 후원금으로 구입한 생필품과 후원받은 물품으로 마련되었다. 그리고 코로나19와 추위로 인해 힘들어하는 어려운 이웃 50세대를 초청하여 필요한 물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어느 행사보다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협의체 위원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의 도움을 받아 서비스 이용 가구를 30분 간격으로 7명씩 방문하도록 하고 행사장 입장은 4명까지만 허용했다. 또한 추가 방문자는 대기실에서 대기하도록 하는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하였다.

 
구경자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연말을 맞아 희망과 행복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이웃들이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역사회의 자원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