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여주세종문화재단_김포문화재단,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문화 관련 자료 공유와 인적 교류 등 긴밀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2/14 [14:11]

여주세종문화재단_김포문화재단,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문화 관련 자료 공유와 인적 교류 등 긴밀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곽금미 | 입력 : 2020/12/14 [14:11]

▲ 여주세종문화재단-김포문화재단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주시

 

여주세종문화재단(이사장 김진오)과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안상용)이 11일 여주세종문화재단 회의실에서 지역문화발전과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여주세종문화재단의 김진오 이사장, 서동수 문화기획팀장, 임재용 문화사업팀장과 김포문화재단의 안상용 대표이사, 김현아 평화문화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2020년 지역문화재단 역량강화 지역 간 연계사업” 관련 지역문화발전과 상호협력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양 기관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협약 내용은 △자료 공유 및 인적 교류, △학술연구 교류, △홍보 활성화 및 콘텐츠 개발 △기타 협약 목적에 부합하다고 인정되어 양 기관이 합의한 사항 등이다.

 

김진오 이사장은 “재단의 첫 업무협약(MOU)를 김포문화재단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양 기관이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상호 협조하여 지역문화발전과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로 시민의 문화 향유권 증진에 기여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최근 협력사업 첫 번째 작품인 ‘한강의 옛 나루터 역사기행 <조강에서 여강까지>’영상제작을 완료하였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실무논의를 통해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유지·발전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