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을 걷다! 아산둘레길 안내책자 큰 호응산길따라 물길따라 걷기좋은 명품숲길, 수변길, 뒷동산길 등 한눈에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아산둘레길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아산둘레길 안내책자’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산둘레길 안내책자는 아산의 명품숲길, 역사문화길, 이야기가 있는 마을길, 가볍게 오를 수 있는 뒷동산길 등 걷기 좋은 아산둘레길 6개 노선(약 96㎞)과 주요 산의 등산로에 대한 위치, 거리, 소요시간, 대중교통 노선, 난이도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시는 아산둘레길 시민자문단의 세심한 검토를 거쳐 이용자의 관점에서 안내책자를 제작했으며 주요 관광안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학교, 숙박업소, 주요 은행 등에 배포했다.
시 관계자는 “아산둘레길 안내책자가 누구나 편안하게 아산을 걸으며 아산을 배우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길라잡이가 되기를 바란다”며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과 힐링을 찾을 수 있는 아산둘레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0월 아산둘레길 종합정보시스템(http://아산둘레길.kr/)을 구축해 실시간 모바일로 둘레길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