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와 비대면 소비의 구매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기업의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 대상 수요 조사를 통해 온라인스토어(누리상점) 개설 및 기업 홍보영상물 제작 지원 2개 사업을 선정해 희망업체를 모집·진행했다.
온라인스토어(누리상점) 개설사업에는 6개소 기업이 참여해 온라인스토어 개설을 완료했다.
특히, 총 6회 27시간 교육을 통해 온라인스토어 운영 및 마케팅 역량 강화를 도모해 참여기업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마음톡톡 60초’ 홍보영상물 제작 지원은 7개 기업이 참여, 소비자가 단순히 제품을 소비하는 것이 아닌 함께 사회적 경제 가치 실현에 기여한다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홍보영상물은 기업제품 영업활동에 활용하게 되며 시는 홈페이지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 알리기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맞춰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을 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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