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여주시,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우수사례 공모전 기관표창 수상

금은모래강변공원 아이누리놀이터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2/01 [11:52]

여주시,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우수사례 공모전 기관표창 수상

금은모래강변공원 아이누리놀이터
곽금미 | 입력 : 2020/12/01 [11:52]

▲ 여주시,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우수사례 공모전 기관표창 수상.

 

여주시(시장 이항진)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기관표창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2020년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우수사례 공모전은 해당사업을 추진 중인 23개 시군에응모자격이 주어졌고 심사 항목은 주민참여도, 놀이터의 창의성, 모험성, 기능성,안전성, 조성완료 후 활용도에 대한 평가로 수상기관은 여주시 등 4개시군이다.

 

여주시는 연양동 8번지 일원 금은모래강변공원 내에 조성한 아이누리놀이터에 대하여 공간의 단절이 없는 연대와 소통의 공간, 호기심과 모험심을 부르는 입체적인 놀이 공간, 안전성이 입증된 재료를 이용한 안전성이 보장된 공간,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공간을 주된 테마로 삼아 이번 공모전에 지원했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한 15개소의 놀이공간 조성으로 다양한 세대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 공간과의 경계에 턱을 없앤 무장애동선 도입으로 유아차,휠체어 등의 무장애 보행이 가능하다는 점, 여주 도자기를 모티브로 한 입체적인 놀이공간을 조성했다는 점 등에 대하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여주시는(산림공원과장 장홍기) “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한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과 위생적인 관리로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시 만들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