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부순)는 지난 28일 학교 밖 청소년 세 가정을 대상으로‘방구석 가족캠프 신나Go즐겁Go’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9월에 이어 두번째로 운영한 이번 방구석 가족캠프 프로그램은 가족 간 교류기회를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감을 증진시켜 건강한 성장에 이바지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캠프는 오리엔테이션 영상과 세부 프로그램 매뉴얼, 활동 키트가 사전 제공되었으며, 프로그램은 가족 공예체험, 미안해·고마워·사랑해 편지쓰기, 홈카페 콘테스트, 함께 만드는 요리, 주제별 미션 실시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온전히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한결 가까워진 느낌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가족이 단합할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었던 점이 만족스러웠다.”며,“그 중에서도 오랜만에 편지를 써서 주고받으며 서로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을 전달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왕시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지원, 진로자립지원, 활동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사항은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31-459-13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