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시민참여형 박물관 건립을 위한 ‘성남 박물관 시민이 짓다’ 시민공론장에 이어 박물관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시민워킹 그룹’을 모집한다.
시민워킹그룹은 수정구 신흥동 제1공단 근린공원 조성 부지 내 건립될 성남시립박물관 교육동 컬쳐플랫폼(가칭)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4일까지 40명을 모집한다.
컬쳐플랫폼은 2022년 3월 공원조성사업자로부터 무상귀속 예정이며 2025년 성남시립박물관 건립전까지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한 전시 및 교육 등 다양한 박물관실험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성남시는 이번 시민워킹그룹 모집과 활동방향 설계를 위해 성남의 지역사, 박물관 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특수교육, 문화기획 등 총 8분야의 전문가그룹 인터뷰를 사전 진행하였다.
전문가그룹 인터뷰를 통해 성남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야외, 비대면, 프로그램의 공간적 조건 등을 의제로 하여 시민워킹그룹의 활동분과를 구성하였다.
시민워킹그룹은 2020. 12. 9. ~ 2021. 2. 3. 매주 수요일 총 8차례 진행되는 소규모 온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해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한다.
시민워킹그룹이 기획한 프로그램은 개발과 시범운영을 거쳐 박물관 교육동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성남시는 이번 시민워킹그룹을 통해 지난 시민공론장의 의견을 더 구체화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전망하였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http://bit.ly/성남시립박물관시민워킹그룹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