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26 [10:11]

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곽금미 | 입력 : 2020/11/26 [10:11]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의 지속가능 발전방향에 대한 ‘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 결과 보고회를 26일 개최했다.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최종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청장, 시의원 및 관련 관계자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안산시의 특성과 평생학습 현황 분석 및 안산시 시민 원탁토론회(2차) 의견을 수렴한 연구용역 중간보고를 거쳐 안산시민 1천여 명, 평생교육관계자 200여 명의 평생학습 인식과 요구를 반영해 2021~2025년 5개년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연구 중장기 발전계획은 안산시의 유네스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의 지속가능 성장에 필요한 정책개발과 방향을 제시하고, 유네스코 학습도시 핵심성과 관련지표를 바탕으로 안산시의 발전계획 및 평생교육 관련 정책과의 연계를 통해 ‘다른 문화 다른 꿈이 이어지는 글로벌 학습도시 안산’이라는 비전을 도출했다.

 

연구용역을 추진한 ㈜글로벌액션러닝그룹은 비전에 대해 ▲시정의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평생학습 ▲지역산업특성과 환경특성 연계한 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을 촉진하는 평생학습 ▲글로벌 상호문화를 실천하는 평생학습 지원 등 4가지 주요 전략을 내세웠다.

 

김흥배 평생학습원장은 “연구용역에서 제시한 주요정책과 계획을 충실히 이행해 안산시가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