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제2회 김포시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18 [12:46]

제2회 김포시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곽금미 | 입력 : 2020/11/18 [12:46]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장응빈)는 지난 17일 고촌정수장 홍보관에서 제2회 김포시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상수도전문가, 시민, 시민생활과 관련된 단체의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위원들을 신규, 재위촉 했으며 위촉된 위원들은 2년의 임기동안 수질관리 및 수도시설의 운영에 관한 자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수돗물의 정기적 검사 결과 공표와 김포시 수돗물 수질관리 및 수도시설의 운영에 관련한 자문 등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올 여름 긴 장마와 인근 지자체에서 발생한 수돗물 유충건과 관련해 김포시 정수시설 운영 능력과 안전한 수돗물에 대한 홍보활동, 신속한 민원 대처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불신감 해소와 수돗물 신뢰도 향상을 위해 민․관 합동수질검사 대상 및 지점 확대, 검사결과 홍보 방안 등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회의 후 응집지, 침전지, 여과지 등 정수장 시설을 둘러보며 깨끗하고 안전한 정수생산과정을 확인하기도 했다.

 

장응빈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시민에게 제공하고 적극적인홍보 활동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감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