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구리시, 평생학습동아리 온택트(Ontact) 경연대회

‘해피GTV-구리시’를 통한 온라인 경연! 우수작 선정 시민투표 실시!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16 [16:47]

구리시, 평생학습동아리 온택트(Ontact) 경연대회

‘해피GTV-구리시’를 통한 온라인 경연! 우수작 선정 시민투표 실시!
곽금미 | 입력 : 2020/11/16 [16:47]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1월 17일부터 11월27일까지 평생학습동아리 온택트(Ontact)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취소된 평생학습 축제 등을 대신하여 온라인으로 추진하는 이번 대회는 그동안 오프라인 무대에서 진행해온 방식에서 벗어나 동아리가 자체 제작한 학습성과 영상을 통해 구리시 유튜브 공식채널 ‘해피GTV’ 에서 온라인으로 펼쳐지게 된다. 

 

시민 누구나 경연대회 영상을 함께 나누고 즐기며 직접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 응원하고 싶은 동아리에 ‘좋아요’ 투표를 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고, 27일까지 경연 기간의 투표 결과에 따라 5개 우수작 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동아리 학습 동기와 보람을 고취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평생학습 패러다임에 발맞춰 온라인 방식을 학습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해 준비한 이번 경연대회에 총 15개 동아리가 참가했으며, 기타, 하모니카 연주, 사물놀이, 댄스, 민요, 서예, 그림 등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이루어져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온라인 평생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연대회에 참가한 한 동아리 회원 김OO씨는 “처음에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연습도 부족했고 과연 영상으로 만들 수 있을까 망설였지만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시금 의욕이 샘솟았고 오랜만에 회원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행복한 경험이었다”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시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 시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습을 향한 열정을 멈추지 않고 새로운 방식에 도전하여 멋진 결과를 만들어낸 구리시 평생학습 동아리에게 진심 어린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며 “많은 시민이 온라인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이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구리시 평생학습이 더욱 확산되며 발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경연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최우선으로 동아리 내 방역관리자를 지정하여 영상 준비부터 촬영까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이루어졌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