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정부시 송산1동, 도농상생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13 [16:35]

의정부시 송산1동, 도농상생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곽금미 | 입력 : 2020/11/13 [16:35]

▲ 의정부시 송산1동, 도농상생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1동(동장 이재철)은 11월 13일 송산1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자매결연지인 충북 괴산군 감물면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질 좋은 농산물을 산지 직접배송으로 주민에게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농민들을 돕고, 지역주민들에게 친환경으로 재배한 품질 좋은 지역특산물인 괴산시골절임배추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사전 주문한 절임배추 200상자 및 당일 현장 판매분을 포함하여 685만 원 가량의 농가소득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절임배추를 직접 구입한 주민은 “감물면의 절임배추는 아삭아삭하고 맛이 좋아 매년 구입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소비가 줄어 위기에 처한 농민들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행복하고, 더군다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재철 송산1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장터 개최를 위해 노력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자매결연지와의  믿음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