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평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하철)는 지난 16일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행심) 특화사업인 ‘내 인생 최고의 한 장! 인생사진관’을 물향기수목원에서 진행했다.
어르신 인생사진관은 사회적 소외감, 고립감을 느끼는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연 풍경이 멋진 야외에서 인생 최고의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액자로 제작해 전달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지부(회장 김효순)에서 재능기부로 참여해 사진촬영을 도맡았고 김효순 회장이 직접 선별한 사진을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화사하게 화장도 해주고, 드라이기로 머리도 손질해 주고 프로 사진작가님께서 멋지게 사진까지 찍어 줄지 몰랐다”며, “국화가 만발한 수목원에서 꽃도 보고 가을 단풍이 든 나무도 보며 산책을 즐기니 너무 상쾌하고 이런 좋은 기회를 갖게 해 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광분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요즘 코로나로 인해 취약계층을 위한 소풍이나 각종 야외 행사들이 취소되는 분위기에서 거동 불편한 어르신들 위주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일상 중 기분 전환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효순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지부회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좋은 행사에 재능기부를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오늘 촬영한 사진 중 어르신 최고사진 한 장을 엄선하여 어르신께 멋진 선물을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