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효자동 주민들, 가을 꽃길 자연사랑 식재‘국화꽃 향기 가득한 효자동’…가을꽃 심기에 주민 구슬땀
고양시 덕양구 효자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희례)는 지난 14일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축역사거리 등 관내 경관이 좋은 지역 7개소에 가을 국화 320본을 식재헀다.
이번 행사는 이승기 주민자치위원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효자동으로 이사온 후 첫 번째 가을을 맞아, 지역주민들을 위해 지축역사거리에 설치된 대형 원형 화분에 금색과 은색으로 도색을 하자고 제안한 것이다. 이에 주민자치위원들이 합심해 며칠에 걸쳐 화분을 단장하고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경관 조성을 실천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상황이기에 지역주민들은 마스크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관내 주요거점 7개소 국화 식재에 동참해 ‘국화꽃향기 가득한 효자동’ 조성에 힘을 보탰다.
최희례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가을 꽃심기에 동참해 주신 봉사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효(孝)의 마을 효자동’에 식재한 가을꽃이 여러분들의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재관 효자동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과 한마음으로 소통하는 효자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