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독서 공간 변화로 눈길

이용자 친화적 복합 공간 재구조화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14 [18:05]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독서 공간 변화로 눈길

이용자 친화적 복합 공간 재구조화
곽금미 | 입력 : 2020/10/14 [18:05]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박순옥)문헌정보동 로비 1층에 아동 친화적 독서문화 공간을 구성하였다.

 

작년 기준으로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에 1,307, 어린이독서프로그램에 10,596명이 참여하고 아동자료실의 대출 및 열람 권수가 18,099권에 달하며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아동이 자유롭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과 독서문화 체험 공간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로비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차가웠던 분위기의 타일에서 따뜻한 느낌의 자작나무 벽과 싱그러운 색상의 타일로 친근감을 주었다. 또한 산뜻하고 생동감 있는 다양한 색상의 가구를 비치하고 이용자 편의를 고려하여 냉·난방 시설을 설치하였다.

 

 

이 공간은 책 읽어주세요 코너, 도서관 이용 흔적 남기기, 열 두달 사서 추천 서가, 포토존, 숲 속 책 테라스 등 자유로운 책 읽기와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재탄생되었다.

 

박순옥 원장은 아이들이 책으로 더 넓은 세상과 만나고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만들고 싶었다. 창의력과 상상력이 자라나는 행복한 장소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시설 구축은 충청남도교육청의 특별교육재정수요경비를 교부 받아 추진되었으며 평생교육원의 주요 행사와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공간 구성으로 양질의 도서관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