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 숙박관광지도 디자인 공모전 개최 10월 16일 ~ 30일 온라인으로 접수, 대구 관광에 관심 있는 전국 누구나 응모 가능
대구시는 대구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참신하고 독창적으로 표현한 숙박관광지도 디자인을 확보, 대구 관광 홍보에 활용하고 대구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구 숙박관광지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내 숙소 주변 관광지 찾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일러스트, 포토샵, 손그림 등 인쇄물 제작이 가능한 지도 또는 약도를 공모한다. 일반적인 지도가 아니라 내가 머문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주변 관광지를 알기 쉽게 안내하는 지도(약도)를 디자인해 참여하면 된다.
대구 관광에 관심이 있는 개인은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할 수 있으며,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대구관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응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에 대한 심사는 실용성, 창의성, 작품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대구 관광 홍보에 활용이 가능하며 실용성이 높은 작품을 최우선 해 선정할 계획이며, 입상 작품은 인쇄물로 제작해 숙박시설, 관광지, 안내소에 배포하는 등 대구 관광 홍보 전반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이후 개별 관광객 대상 홍보 및 맞춤형 코스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구 관광지를 알기 쉽게 안내하는 실용성 있고 우수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길 바라며 대구 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