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학교4-H회 하반기 과제교육 추진 식물의 관리방법 및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농심 함양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는 미래의 주역인 학교 4-H회원 323명을 대상으로 12일부터 내달 13일까지 2020년 천안시 학교4-H회 하반기 과제교육을 실시한다.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 및 건전한 인성함양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과제교육은 공통 농심계발 과제교육과 하반기 과제활동교육으로 나뉘어 각 학교별로 2회씩 진행한다.
과제교육은 드라이플라워 긍정액자 만들기, 식물을 이용한 내방의 공기청정 식물 만들기, 천연염색, 하바플라리움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은 식물의 관리방법 및 중요성 등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 한해 코로나로 인해 학교4-H회 등록과 과제교육 등이 연기됐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교4-H회원들이 이번 1인 1과제 교육에 참여해 농심을 함양하고 개인의 역량을 개발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학교4-H회 회원들이 4-H이념을 생활화하며 농심함양으로 농업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연과 농촌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과제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