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논평]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환영”

이춘희 세종시장, “충청권과 함께 국가균형발전 위해 더욱 노력”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11 [20:40]

[논평]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환영”

이춘희 세종시장, “충청권과 함께 국가균형발전 위해 더욱 노력”
곽금미 | 입력 : 2020/10/11 [20:40]

 

  “충청권과 함께 국가균형발전 위해 더욱 노력”             이춘희 세종시장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35만 세종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그동안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노력해온 지역의 여야 정치권과 대전·충남 시도지사 및 관계 공무원, 370만 대전·충남 시도민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혁신도시 지정으로 대전충남은 비약적인 성장과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공공기관의 이전이 이뤄지고 이를 계기로 지역의 잠재적 역량이 활짝 꽃 피우기를 기대합니다.

 

대전과 세종, 충남과 충북이 긴밀하게 연계, 협력하면서 충청권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대전·충남 혁신도시에 공공기관이 옮겨와 지역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기대됩니다.

 

 

세종시도 그동안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이 충청권은 물론 전국이 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일이라는 입장에서 적극 공감하고 협력해왔습니다.

 

정부는 한 발 더 나아가 수도권 과밀을 해소하고 소멸 위기의 지방이 살아날 수 있도록 강력한 균형발전 정책을 추진해야 할 것입니다. 국가균형발전정책의 핵심과제 중의 하나가 세종시 행정도시 완성임을 다시 한 번 밝혀둡니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행정수도 완성과 대전충남 혁신도시 발전, 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 등을 위해 충청권은 물론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