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온누리예산놀이터 및 윤봉길체육관 모유수유실 새단장모유수유 실천율 제고 및 출산친화 환경 조성 위해
예산군보건소는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이고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온누리예산놀이터 2층 및 윤봉길체육관에 모유수유실을 새 단장했다.
군은 모유수유실 설치 지원과 관련해 지난 2월 충남도 출산보육정책과와 함께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지원 기준 적합여부를 판단해 온누리예산놀이터 2층에 신규 설치했으며, 기존에 설치된 윤봉길체육관 수유실은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온누리 예산놀이터 수유실은 장난감도서관 옆에 설치돼 놀이터를 이용하는 영유아 동반 임부·수유부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되며, 윤봉길체육관 모유수유실은 각종 영·유아 참여 행사 개최 시 이용이 더욱 편리할 것으로 예상돼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모유는 신생아 질병예방과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공급원이며, 엄마에게도 산후회복 및 산후 비만, 우울증 예방, 경제적 비용 감소 등의 효과가 있어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위해 모유수유가 적극 권장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모유수유실 새 단장을 통해 엄마와 아이 모두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모유 수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찾아가는 맞춤형 모자보건 서비스 실시 등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