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충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 제보 기다립니다”

행감 제보 집중 접수…위법·부당 행정 사례, 개선·건의 등 도정·교육행정 사항 전반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05 [15:44]

충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 제보 기다립니다”

행감 제보 집중 접수…위법·부당 행정 사례, 개선·건의 등 도정·교육행정 사항 전반
곽금미 | 입력 : 2020/10/05 [15:44]

▲ 충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 제보 기다립니다”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다음 달 실시하는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도민 제보를 집중 접수한다.

 

제보 대상은 위법·부당한 행정 또는 예산낭비 사례, 주요시책·사업 개선·건의사항, 기타 생활에 불편을 느낀 사례 등이다.

 

접수된 제보는 오는 11월 5일부터 12월 16일까지 열리는 제325회 정례회 기간 행정사무감사 대상에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내용과 제보자 신분은 철저히 비밀이 보장된다.

 

단, 개인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익명 제보 등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도의회 관계자는 “평소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해 보고 느낀 사항을 제보해주면 행정사무감사 시 적극 반영하고 제보자에겐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예정”이라며 “더 나은 충남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민 제보는 의정 목표인 ‘소통 의정’ 구현을 위한 노력 중 하나로, 특정 기간에 한정하지 않고 연중 상시 제보를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