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서 힐링하고 영상에 담아주세요! 브이로그 영상 공모전 <나만의 힐링여행 인(in) 경남> 영상 공모전, 11월 6일까지 접수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경남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힐링여행을 소개하는 <나만의 힐링여행 인(in) 경남> 브이로그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브이로그(V-log)란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글을 쓰듯 자신의 일상을 영상으로 남기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여행의 경향(트렌드)이 ‘휴식과 치유’로 변화하고 있어 경남도의 대한민국 대표 힐링여행지로써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관광협회가 주관하는 본 공모전은 이달 28일부터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경남관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힐링경남 여행’을 주제로 5분에서 10분 이내 영상을 제작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린 뒤, 참가신청서와 원본영상을 이메일(knta1@ 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경남도는 ▸주제적합성, ▸대중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종합 심사해 11월 중에 총 20편(대상 1, 최우수 1, 우수 3, 장려 5, 가작 10)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작품에는 대상 300만원, 최우수 200만원 등 총 1,350만원의 시상금도 지급된다.
출품규격 등 자세한 응모방법은 경남도 홈페이지(www.gyeongnam.go.kr) 또는 경남도관광협회 홈페이지(www.tourgsnd.or.kr/) 공지사항란에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경남도는 선정된 수상작을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와 도 누리소통망(SNS) 등에 게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경남관광 홍보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철 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남관광을 대내외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치유(힐링) 할 수 있는 숨은 여행지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