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 평택·송탄보건소는 청소년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개최한「2020년 평택시 청소년 흡연예방 금연 포스터&UCC 공모전」수상자를 발표했다.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 금연으로 인한 가족사랑 실천 등』을 주제로 실시됐으며 포스터 40명, UCC(1분 30초 이내) 3팀이 응모하여 총 43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위원회에서는 주제의 명확성, 공감성, 참신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포스터 3편, UCC 2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으며, ▲포스터 부문 최우수 김세○(한광여중2), 우수 이가○(세교초6), 장려 맹예○(라온고3) ▲UCC 부문 최우수 가문의 김영광(현화고2 이채○ 외 1명), 우수 VIYCT(한광중1 신태○ 외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포스터 최우수작은 담배를 물고 있는 모습이 시한폭탄에 맞은 괴물과 같다는 주제로 ‘흡연은 시한폭탄’ 포스터를 그려 좋은 평을 받았으며, UCC 최우수작은 담배의 유해성분으로 변해가는 몸 상태를 영상으로 표현하여 ‘이래도 하시겠어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울러 평택시 평택·송탄보건소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품을 시 홈페이지,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향후 흡연예방 및 금연과 관련한 각종 캠페인·행사, 홍보물 제작 시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