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치매극복의 날, 온라인 전시회 및 나눔 행사 개최치매 편견은 빼고! 관심은 더하고! 희망은 나누고!
여주시는 9월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치매극복주간 온라인 전시회 및 나눔 캠페인을 연다.
본 행사는 치매극복의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예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매년 9월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시에 따르면 9월21일(월)~9월25일(금)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불필요한 접촉을 줄이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전시내용으로는 치매어르신과 치매안심마을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 (다육 도자기화분, 도자기 사진액자, DIA작품, 그림일기 등)이 전시된다.
또한 치매도 예방하GO! 치매어르신들과 나누GO! 함께라서 행복하GO! go!go!go!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눔 물품으로는 치매안심마을과 쉼터 어르신이 만드신 다육화분과 강정, 치매파트너들과 함께 만든 쿠션, 건강목걸이 등으로 나눔 판매 수익금은 치매어르신 공공후견인사업의 피후견인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회 및 나눔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누구든지 여주시치매안심센터 유튜브를 통해 감상 및 참여 할 수 있으며, 치매예방 동영상도 업로드 되어 있어 일반인도 치매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다.
작품에 직접 참여한 치매안심마을 어르신은 “내가 직접 만든 것을 나눔을 통해 치매 환자분을 도울 수 있다니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행사를 진행하기 어렵고, 코로나로 인해 모든 일상이 멈춰 버린 이때에 치매어르신과 시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고자 온라인 전시회 및 나눔 행사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 외 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여주시치매안심센터 031-887-3685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