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천안시축구단, 경주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하며 2연승 기록

천안시축구단 1-0 경주시민축구단 , 경주시민운동장, 정준하 45+1’득점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9/21 [14:34]

천안시축구단, 경주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하며 2연승 기록

천안시축구단 1-0 경주시민축구단 , 경주시민운동장, 정준하 45+1’득점
곽금미 | 입력 : 2020/09/21 [14:34]

 

2020 K3리그 스플릿B 2R 9/20() 15:00

천안시축구단 1-0 경주시민축구단 , 경주시민운동장, 정준하 45+1’득점


 

020 K3리그 스플릿B 2라운드 경기를 소화하기 위해 경주로 원정을 떠난 천안시축구단이 1-0의 스코어로 승리하며 2연승을 기록했다.

 

경주를 상대로 2연승을 노리는 천안의 골문은 제종현이 지켰고 수비라인은 심동휘, 김정훈, 최준기, 박종민이 지켰다. 미드필더로는 고차원, 최승호, 정준하, 홍승현이 자리했으며 정성현과 김상필이 최전방에 자리잡았다.

 

경기 초반은 양 팀이 공격을 주고받으며 탐색전을 가졌고 천안은 서서히 공격에 날카로움을 더해갔다. 오른쪽 측면에선 박종민과 홍승현이 빠른 스피드로 돌파 후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며 경주의 골문을 두드렸다. 이후 전반 17분 두 차례의 코너킥 기회가 찾아왔다. 두 번 모두 정성현이 키커로 나섰으나 모두 옆그물과 골포스트를 맞으며 골로 이어지지 않았다.

 

경주의 반격도 이어졌다. 문전으로 롱패스를 보냈고 골라인 밖으로 나가며 경주의 코너킥으로 이어졌다. 경주의 코너킥으로 골문 앞에서 혼전 상황이 연출됐지만, 안전히 막아내며 경주의 공격을 종료시켰고 흐름을 되찾아왔다. 전반 32분엔 페널티 박스 안으로 쇄도해 들어가던 홍승현이 김상필의 패스를 받아 골키퍼와 1:1의 상황을 만들었으나 포스트 위로 넘어갔다. 이어서 전반 추가시간에 천안의 첫 골이 들어갔다. 문전으로 돌파하는 정준하에게 고차원이 볼을 넘겨줬고 강력한 슈팅으로 왼쪽 구석으로 빨려 들어가며 1-0의 스코어를 만든 채 전반을 마쳤다.

 

천안은 교체 없이 후반을 시작했다. 전반전에 이어 후반전에도 경주의 골문을 매섭게 노렸다. 후반 11분 최승호가 코너킥을 올렸고 심동휘가 헤더를 시도했으나 경주의 역습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바로 홍승현이 차단했고 김정훈이 걷어내며 마무리했다. 2분 뒤에 또다시 코너킥을 얻었고 정성현이 올린 볼을 이번엔 김정훈이 헤더로 추가골을 노렸지만, 골대 위로 벗어났다.

 

전반전 천안에 실점을 허용한 경주는 수비라인 재정비로 더욱 견고한 모습을 보여줬으나 천안은 쉴 새 없이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었다. 천안에 찾아온 찬스가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자 김태영 감독은 확실한 마무리를 위해 조주영을 투입했고 중원의 안정감을 유지하기 위해 김평래를 들여보냈다. 양 팀 선수들은 몸 사리지 않는 혈투를 벌였고 과열된 양상을 보이며 경기의 템포가 빨라졌다.

 

후반 34분에는 실점의 위기가 찾아왔다. 경주의 역습상황에서 정성준이 빠른 드리블로 골문 앞까지 볼을 몰고 왔고 마무리로 강력한 슈팅을 했지만, 골대 위로 넘어갔다. 경기 종료시간이 다가오자 다급해진 양 팀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총공에 나섰지만 1-0의 스코어로 경기가 종료되며 천안은 2연승을 기록했다.

 

스플릿 라운드에서 2연승을 기록한 천안은 오는 26일 춘천시민축구단과 홈경기를 갖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