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천안’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발굴 천안시, 하반기 천안시민 정책제안 공모…오는 10월 30일까지 접수
천안시가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을 주제로 천안시민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2020 하반기 천안시민 정책제안 공모전은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공감시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천안시의 시정비전인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 또는 시정목표인 △새희망 미래도시 △고품격 문화도시 △스마트 교통도시로, 천안시정 비전과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어야 한다.
공모전에는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 방법은 제안서와 신청서를 2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천안시청 홈페이지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담당자 이메일, 우편, 팩스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방문 접수는 실시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홈페이지(www.cheonan.go.kr)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의 실행가능성 검토 후, 1차 실무심사와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될 경우 시장 표창과 함께 시상금이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되는 시민의 아이디어를 공정하게 심사해 참신한 정책으로 발전시켜 시정에 반영하고자 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