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공공기관 대상 비대면 성인지 교육 실시

18일 경기문화재단 임직원 대상 온라인 성인지 교육 진행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9/21 [09:55]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공공기관 대상 비대면 성인지 교육 실시

18일 경기문화재단 임직원 대상 온라인 성인지 교육 진행
곽금미 | 입력 : 2020/09/21 [09:55]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지난18일 경기문화재단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화상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당초 집합교육으로 예정돼 있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온라인 교육을 변경됐다.

 

성인지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및 성별영향평가법’에 따라 사회 모든 영역에서 법령, 정책, 관습, 각종 제도 등이 여성과 남성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는 능력을 증진시키는 교육으로 연구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대중문화, 미술, 문학, 역사, 가족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성인지 감수성’ 교육과 ▲문화 정책 사업의 성평등 관점 분석을 통한 ‘성인지 정책의 이해’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성인지 감수성’은 성별 간의 불균형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갖춰 일상생활 속에서의 성차별적 요소를 감지해 내는 민감성을 말한다.

 

연구원은 오는 10월까지 경기연구원, 경기주택도시공사 등 다른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도 온라인 성인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공공기관 성인지 교육은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예로 들며 참여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며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올바른 성인지 관점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집행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